협회장학금 모금사업

 

협회사업 목적

(사)한국민들레장애인문학협회는 전국 지방에서 최초로 순수 장애인문학협회를 1993년도에 창설되었다.
21년 전에는 장애인이 문화예술 활동하기에 너무 열악한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문학에 열정이 넘치는 장애인이 많았다.
그들의 삶은 특이하고,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걷고 있다. 그 속에서 다른 사람이 느끼지 못하는 바를 느끼고,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는 시각에서 세상을 보게 된다. 그 독창적인 것이 어떤 것들이 있는가 찾아내어 그들만의 색깔과 모양을 객관화시켜 나가는 것을 도우며 각처에 숨어있는 인재를 발굴하여 그들의 재능을 육성시켜 재활의지를 고치하여 그들도 소외당하지 않고 떳떳한 사회 일원으로 살아가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다.

 협회 장학금 지원사업 

매년 실시하는 민들레 출판기념식에서 우리지역에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장애가정이나 소년 소녀가장들을 선정하여 년 1회 장학금을 전달하여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협회에서는 “부스러기 장학금” 통장을 개설, 현 진행 중. 매월 1,000원∼10,000원 미만으로 누구라도 참여하신 후원금을 정립하여 둔 후 학비가 없어 진학을 못하는 학생에게 학자금으로 전하려고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Copyright(C) 2018 한국민들레장애인문학협회. CO., LTD, All rights reserved.
 

​비영리 민간단체 : 한국민들레장애인문학협회
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앞산순환로63길 96-11    전화  :  010-4844-1398